전석구 장학금 등 6개 분야 장학생 선발

▶ A 와싱톤한인교회 대학생·대학원생 등 대상

버지니아 맥클린에 소재한 와싱톤 한인교회(김영훈 담임목사)가 총 6종류의 장학금을 마련하고 신청을 받고 있다.
장학금은 윤치호 장학금, 꿈나무 장학금, 차세대사역 장학금 등으로 특히 지난해 5월 별세해 이달에 1주기를 맞은 전석구 선생 추모 장학금이 이번에 신설됐다. 전석구 장학금은 고인의 유지에 따라 전종준 변호사 등 유가족이 지난해 장례식 때 들어 온 조의금 전액을 모두 교회에 기탁하며 마련됐다.
5개 장학금 모두 2,000달러씩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여선교회 장학금은 1인당 1,000달러 이상이다.

구비서류는 신청서(에세이 및 재정증명서류 포함), 추천서(교수 추천서 혹은 목회자 추천서), 성적 증명서 등이다. 5개 장학금 접수 마감은 이달 31일, 장학금 수혜자는 7월1일 발표한다. 여선교회 장학금은 내달 21일 접수 마감한다.
신청서 다운로드 및 상세내용은 교회 웹 사이트(www.kumcgw.org)를 참조하면 된다.

다음은 장학금 종류와 내용.
▶좌옹 윤치호 장학금
신청자격은 대학생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인 기독교인 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다.
▶전석구 장학금
목회를 준비하는 신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성실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꿈나무 장학금
와싱톤 한인교회 등록 교인이나 등록 교인의 자제로, 대학 지원생(12학년) 또는 대학 재학생 중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 지원 가능하다.
▶차세대 사역 장학금
와싱톤 한인교회에 과거 출석했거나 현재 등록 교인 또는 등록 교인의 자제로서, 목회를 준비하는 1.5세 및 2세 신학생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성실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KUMCGW 남선교회 장학금
와싱톤 한인교회에 출석했거나 현재 등록 교인의 자제로서, 대학 지원생 (12학년) 또는 대학 재학생 중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우선 조건)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KUMCGW 여선교회 장학금
모범적인 신앙생활과 적극적인 지역사회 봉사 및 선교활동에 열심인 차세대 한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연합감리교회 소속 기독교 한인 여성(유학생 포함)으로 재정도움이 필요한 풀타임 대학생과 대학원생(2020년-2021년 학년도)이어야 한다. 신청마감은 6월 21일. 장학금은 1인당 1,000 달러 이상이다.
장학금 문의 [email protected] 이택수, [email protected] 이종은(여선교회 장학금)

<정영희 기자>

<출처: http://dc.koreatimes.com/article/20200518/1311269>